담임목사실에서
현재 글 항목 [담임목사실에서]

글 분류 항목

목회 서신

사랑과 은혜의 주님이 사랑하는 베델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늘 기도 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라는 어려운 상황 안에서 계속 주일 예배와 새벽 예배 그리고 수요 성경 공부를 진행 하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도 아시는 바와 같이 지난 5월 25일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에 대한 방침이 발표 되었고 지난 5월 28일은 우리 연회 운영 방침이 발표 됨에 따라 우리 교회에서 준비를 위한 대책 마련과 교회 운영에 대하여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여러 상황 안에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의 많은 기도와 적극적인 협조 안에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1. 교회 운영:

– 카운티 에서는 교회 내 정원의 25%나 100명 미만의 인원의 예배에 한해서 허용하였습니다.
– 연회에서는 아직 안전하지 않다는 판단 하에 6월까지 교회를 현 상태로 운영 한다는 방침을 정하였습니다.
– 우리 교회는 6월까지 연기 하는 운영방침을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 지난 Memorial Day 메모리얼 데이에 자택 대기령 완화로 인한 베이지역 신규 확진 자가 약 40%증가 했다는 소식과 미국 내 바이러스 확 진이 계속 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는 아직 시기가 안전하지 않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 지난 금요일 연합감리교회Caucus목사님들의 meeting에서 한 달간 연장 방침을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 한국에도 완화된 상태에서 여전히 확진 자가 늘고 있습니다.
• 현 상황에서는 성도의 안전이 제일 우선으로 교회 운영을 해야 합니다.
– 대신 6월 한달 동안은 교회 정상화를 위하여 철저하게 준비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2. 교회 방역
– 교회 안 팍 방역: 지난 5월 셋째 주부터 주중 방역을 시작 하셨습니다. 교회가 정상화가 되기 위하여 매주 2회 이상과 교회 모임 전과 후의 방역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특히 미국 교회 예배가 드려질 경우는 무조건 예배 후에 방역을 먼저 하고 교회를 사용하는 것으로 합니다.
– 현재 방역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품은 확보 되었고 계속 더 필요한 물품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 교회 방역에 동참 하실 분은 한 장로님이나 제게 연락 부탁 드립니다.

3. 예방 물품 준비
– 교회 예배와 성도님들의 보호를 위한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와 손 소독제 그리고 열 측정기를 구입 중에 있습니다. 6월까지는 완료 될 것입니다
– 교회 출입 시 마스크 착용과 열 측정 그리고 손 소독 후에 입장 하실 수 있도록 철저한 지침과 운영을 따라 주시기를 사전에 부탁 드립니다.
– 교회 운영 및 안내문을 입구와 창에 부착하여 언제나 숙지 하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주변에 좋은 내용이 있으시면 사진이나 내용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4. 예배
– 예배는 온라인예배와 병행 합니다.
– 우선 주일 예배 정상화를 목표로 준비 하고 새벽 예배와 수요 예배는 점차적으로 진행 하겠습니다
– 사회적 거리를 철저히 지키며 좌석을 배치 합니다. 예배 부 에서 좌석 스티커를 준비하고 예배 부 인도 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 주보나 여느 공지 사항은 당분간 메일로 발송 합니다
– 예배 부에서 열 체크와 신체 이상 유무와 손 세정제를 사용 확인 할 때 적극 동참 부탁 드립니다.
– 출석자 파악을 위하여 사천 출석을 예배 부에 미리 통보해 주시는 방향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5. 교인과 연계
– 당분간 장로님들과 선교회들과의 연계를 통해 교인상황을 파악 합니다
– 필요 시나 요청 시 집 앞 심방 등을 합니다
– 중보 기도 팀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영적인 여건들에 대처 하겠습니다

6. 교회 학교
– 교회 학교는 정부에서 학교가 오픈 되어 운영 되기 전까지는 모이지 않고 현 방법 대로
전도사님과 간사님이 내용을 보내 주고 부모님과 예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가끔 어린이를 위한 설교를 예배 순서 안에 삽입할 계획입니다.
– 아이들은 온라인으로 계속 관리합니다.
– Youth 부는 주일 온라인으로 주일 예배와 수요 성경 공부를 진행 중입니다.

7. 청소 준비 협조
– 교회 전체 대 청소가 필요 합니다. 그 동안 홈리스들이 사용한 것들과 교회 전체적인 청결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날자는 별도로 공지 하겠습니다.

8. 교회 운영을 위한 협조
– 앞으로 교회 운영은 신 COVID -19를 대비 하며 운영 합니다. 즉 상황에 적응 하며 운영하고 진행
사항은 즉시 공유 하겠습니다.

9. 건의 사항이나 발전 방향에 대한 고견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
– 성도님들의 건강을 가장 중요 하게 생각하여 교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
드립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의 깊은 관심과 기도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교회가 잘 준비 하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안전함과 평강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기도와 협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모든 성도님들을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